개인정보 처리방침.
젬텍㈜(이하 “회사”라 함)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,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 이에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,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·공개합니다.
[목차]
□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,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
□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
□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∙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∙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∙처리하는 부서
□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
□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
□ 개인정보 처리의 목적, 수집항목 및 보유기간
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,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.
구분 | 수집목적 | 항목 | 보유기간 |
회원가입 및 관리 |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·인증, 회원자격 유지·관리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각종 고지·통지, 고충처리 목적 | [필수] 고객명, 업체명, 아이디, 비밀번호, 대표자명, 사업자등록증, 사업자등록번호, 담당자명, 담당자휴대전화번호, 업태/업종, 주소[선택] 담당자부서명, 이메일, 유선번호, 팩스번호 | 회원 탈퇴 시까지 단, 탈퇴 회원에 대해 이용 방지 및 분쟁 조정 등의 사유로 다음 항목들은 1년 보존 – 보존 항목 : 고객명, 업체명, 대표자명, 사업자등록번호, 사업자등록증, 업종/업태, 주소, 아이디, 비밀번호,사업자구분(법인/개인), 담당자명, 담당자 휴대전화번호, 이메일 |
재화 또는 서비스제공 | 이용요금관련 고지/청구/결제 및 추심 목적 | 고객명, 업체명, 은행명, 계좌번호, 예금주명, 담당자명, 담당자 휴대전화번호, 담당자 이메일 | 재화,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, 정산 완료 시까지 |
발신번호등록 | 발신번호변작방지를 위한 발신번호확인의 목적 | [필수]
발신번호, 통신가입증명원, 사업자등록증 -타명의의 경우 발신번호, 통신가입증명원, 사업자등록증, 위임장, 관계증빙서류(재직증명서등) |
회원탈퇴 후 1년 |
고객상담문의 | 서비스 이용 상담신청에 따른 확인 및 원활한 민원 처리경로 확보 | 고객명, 업체명, 아이디, 연락처(유/무선), 주소, 이메일 | 3년 |
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업무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 (IP Address, 쿠키, 접속 로그, 문자발송 로그) 회사는 상법,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.
근거 | 보존내용 | 보존기간 |
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|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| 5년 |
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| 5년 | |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| 3년 | |
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| 6개월 | |
전자금융거래법 |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| 5년 |
통신비밀보호법 | 웹사이트 방문기록, 통신사실 확인자료 제공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, IP주소 | 3개월 |
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, 개시/종료시간, 상대방 가입자번호, 사용도수,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| 1년 | |
상법 제33조 |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 서류 | 10년 |
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전표 | 5년 | |
국세기본법 제85조의 3 | 법률에 의한 경우와 재가입시 가입비 면제대상여부를 확인하는 항목의 기록 | 5년 |
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| 신용정보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| 3년 |
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|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| 6개월 |
□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
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만 처리하며, 정보주체의 동의,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
□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
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.
수탁사 | 위탁목적 |
롯데정보통신㈜, 세종텔레콤 주식회사 | 카카오톡메시지 서비스 수행 |
□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
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,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파기절차
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(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)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(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) 일정 기간 저장된후 파기되어집니다.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2. 파기방법
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∙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□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∙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
1. 회원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·정정·삭제·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.
2.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따라 서면, 전자우편, 모사전송(FAX)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,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3.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. 이 경우 “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(제2020-7호)”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.
4.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5조 제4항,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5.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.
6.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, 정정·삭제의 요구,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.
□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
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.
1. 관리적 조치 : 내부관리계획 수립·시행, 전담인력 운영, 정기적 직원 교육, 서약서 징구
2. 기술적 조치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, 개인정보의 암호화,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
□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∙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1.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키(cookie)’를 사용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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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쿠키의 사용목적: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, 인기 검색어, 보안접속 여부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.
나. 쿠키의 설치·운영 및 거부 :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>인터넷 옵션>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.
다.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∙처리하는 부서
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,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구분 | 개인정보보호책임자 |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|
부서명 | Biz.메시지사업부 | |
성명 | 조성권 상무이사 | 김동조 |
연락처 | 1644-6114
sms@gemtek.co.kr Fax. 02-410-3637 |
1644-61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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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, 불만처리,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
□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
1.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,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,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-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: (국번없이) 1833-6972 (www.kopico.go.kr)
-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: (국번없이) 118 (privacy.kisa.or.kr)
- 대검찰청 : (국번없이) 1301 (www.spo.go.kr)
- 경찰청 : (국번없이) 182 (ecrm.cyber.go.kr)
2.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,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,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
[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]
- 부서명 : Biz메시지사업부
- 담당자 : 김동조
- 연락처 : 1644-6114 / sms@gemtek.co.kr / Fax. 02-410-3637
3. 「개인정보 보호법」 제35조(개인정보의 열람), 제36조(개인정보의 정정·삭제), 제37조(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)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- 중앙행정심판위원회 : (국번없이) 110 (www.simpan.go.kr)
□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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